2007. 6. 2. 12:06
제가 온라인게임에 빠지게 된 이유는 이전에 집이 PC방을 했던 이유도 있었지만, 처음 접했던 온라인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푹 빠졌었기 때문도 있었습니다 -_-;
꽤 오랫동안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즐기다가 마비노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데 벌써 라그2가 나오는 시기가 되었군요;; 어쨌거나 라그나로크 온라인 2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오베 첫날은 역시나 예상대로 접속을 할 수 없을 정도더군요.
로그인 서버에 접속을 할 수 없는 상태가 계속 유지되자 '로그인 서버 온라인' 이라는 별명까지 붙고 난리도 아니었습.....;; 게다가 다들 캐릭터 이름 선점때문에 엄청난 속도로 로그인 시도들을 해대서 서버 상태는 아수라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-_-; (다행히 필님이 캐릭명 선점해주셔서 이리야카나는 사수할 수 있었습니다만;;)
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시스템은 이전 라그나로크와는 완전히 다릅니다.
처음 시작해서 느낀 것은 오히려 '와우같다...' 랄까요. 라그와 비슷한 점은 카프라가 있다 라던지 노비스라던지 촌촌이 있다 정도...;;
또한, 퀘스트 중심의 게임으로 변화하게 된 것 같은데 NPC들이 직접 의뢰하는 퀘스트와 퀘스트 보드를 통해서 퀘스트를 받아 진행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. 아직 노비스를 벗어나지 못했으니 일단 전직을 해봐야 게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우선 이전 라그와는 완전히 다른 세계관과 게임성이라는 것은 알겠더군요 :)
스크롤 락 키로 켰다 껐다가 가능합니다.
가장 놀랐던 시스템은 바로 '다른 유저 숨김' 기능 이었습니다.
게임 내에서 '마우스도 돌릴 수 없을 정도로 게임하기 힘들다!'의 근본적인 이유는 많은 유저들의 캐릭터를 화면에 뿌려줘야 하다 보니까 컴퓨터가 다량의 캐릭터들을 화면에 보여주기 힘들어 렉이 걸리는 현상이 많은데, 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자신의 캐릭터 외의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안보이게 처리해주더군요. 저사양 컴퓨터라던지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꽤 괜찮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:)
다만, 상대방의 캐릭터 이름도 안보이기 때문에 내 앞에 누가 있는지도 모르고 전투지역으로 나가게 되면 다른 사람이 잡던 몹을 스틸하게 될 가능성도 있더군요 -_-;
하지만 저 기능을 키고 돌아다니니 패키지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이어서 새롭긴 했습니다 ^^;
라그2에서 아쉬운 것은 인터페이스랄까요. 예를 들어 캐릭터의 장비창과 인벤토리창을 함께 열어서 장비품 착용을 살펴볼 수 없는 구조입니다. 한번에 하나의 창만 띄울 수 있죠. 나중에 장비품들을 보면서 스텟창을 열어 계산할 수 없어 캐릭터 능력치 계산 할 때 불편함 감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.
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스크린 샷 저장 부분인데 BMP로 저장 되더군요 -_-;
38장 찍었는데 스샷 폴더 용량만 83메가...! JPG 포맷으로 저장시키는 편이 여러가지 면에서 이득일텐데;; 하드가 아무리 커졌다고 하더라도 유저들에게 저정도 용량이면 부담되기 시작하겠죠. 게다가 아바타 게임성을 가진 게임인데 스샷을 엄청나게 찍어대면 용량은 엄청나게 커질 게 뻔하고 말이죠...; (웹 파일 서버 문제도 있지만 그건 좀 깊이 들어가게 되니 패스...;;)
뭐, 어쨌거나 당분간은 라그2를 해볼까 합니다. 마비노기에서 안보이면 라그에서 찾아주세요 :)
캐릭터 이름은 이리야카나. (또는 미스티아이즈) 서버는 네아서버, 2채널에서 주로 놀고 있습니다.
.... 로리파티넷 길드나 만들어볼까요 (...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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